Ⅰ 서론
사람의 대인관계는 좁게는 가정에서 부모, 형제, 자매와의 관계를 시작으로 하여, 어린 시절에는 또래와의 관계, 학교에 들어간 후부터는 선생님 또는 친구와의 관계, 그리고 직장에 들어가서는 상사와 부하와의 관계, 고용주와 고용인과의 관계, 동료와의 관계, 고객과의 관계 등 수많은 관계
사례 중 몇 가지를 소개하자면 다음과 같다.
『1. 연구사례1
칸지가 키보드판위에서 'apple(사과)'를 선택하고 'chase(뒤쫓다)'를 선택한 뒤, 사과를 집고, 옆에 있었던 연구원을 보며 ‘씨익’ 웃으면서 도망갔다.1)
2. 연구사례2 한 연구원이 "칸지, 개가 뱀을 물게 해봐"라고 말하자 칸지는 고무뱀과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적응에 실패하는 사례를 자주 접할 수 있다. 이러한 아동의 사례증가는 이들을 위한 상담의 필요성을 증가 시키는 원인이 될 뿐 아니라 현대 가족관계에 발생되는 다양한 문제를 사전에 개입하고 아동의 정신 건강을 보살피며 부적응문제를 예방할 수 있는 체계적인 방안의 필요성 또한 증가시킨다.
. 따라서 본론에서는 이러한 권위주의적인 문화가 형성된 우리나라의 실태와 실패사례 등을 토대로 그에 해당하는 원인에 대하여 살펴보고, 외국의 성공사례를 비교하여 권위주의적인 문화를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활성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해결책을 찾아서 결론을 내릴 것이다.
학교사회복지의 의의 내용
1. 학교사회복지
학교교육의 근본 목적은 학생 개개인의 지식과 권리를 추구하는 능력에 따라 학생을 지도하고 민주주의 방식을 터득하도록 하며 자긍심 강화 및 타인을 존경하는 도덕관을 발전시키도록 도우며, 행복감과 성취감을 가지고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의사소통 행위’이데올로기가 관장하는 영역
자신의 목적을 은폐한 채 수행하는 대화나 설득
‘신중형’이 ‘개방형’을 만나 상대를 이용하려 할 때
조작(manipulation)이 발생, 악덕 소피스트들의 사례가 이에 해당
선전
예)괴벨스‘100%의 거짓보다 99%의 거짓과 1%의 진실을 말할 때 더욱 설득적
Ⅰ. 연극놀이의 개념
우리가 통칭해서 ‘연극’이라고 부르는 개념에는 관객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만들어지는 공연예술로서의 연극(theatre)만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행위’자체에 의미를 둠으로써 참여자들의 체험과 과정 그 자체가 중요시되는 드라마(drama) 또한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이 두
2) 주유의 지략. 장강위의 조조사냥.
조조는 그간의 전투로 흡수한 원소, 유종의 군대와 자신의 보병을 나누어 수병으로 재편성하였다. 조조 원정군의 대다수가 물에서의 싸움에 익숙하지 않았으므로 강력한 수전훈련을 시키는 한편 오나라의 배보다 중량이 큰 함선을 대량으로 건조하도록 하였으며,
적용하는 것이다. 아동과의 놀이를 통해 치료자는 아동과의 간접적인 의사소통을 하게 된다. 인지 행동적 놀이치료는 아동이 치료에 참여하는 것에 강조를 두고, 통제의 문제와 숙달감, 그리고 아동자신의 행동변화를 위한 책임을 설명함으로써 아동참여를 위한 기초 작업을 강조하게 된다. 인